안녕하세요.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로,

인사이트에서 성장으로 연결하는

CRM EXPERT 김주흥입니다.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고객입니다.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 한들, 고객이 없다면 지속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서비스의 성장 또한 고객을 잘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고객이 서비스에 남긴 다양한 흔적에서 인사이트를 발굴해 팀원과 고민합니다.

그리고 끊임없는 분석과 테스트로 인사이트에서 진짜 의미를 찾아내,

서비스의 성장으로 연결해내는 CRM EXPERT입니다.

· 경력사항

회사명 : (주) 스터닝     ·    입/퇴사일 : 20-05-04 ~ 재직 중    ·    담당/직급 : CRM 매니저

· 자격사항

SQLD : 데이터 가공, 추출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SQL 개발자. (22.06 취득)

ADsP :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 기획 등의 직무를 수행. (22.09 취득)

· 학력사항

학교/전공 : 홍익대학교  Product Design   ·    입학/졸업 : 14-03 ~ 20-02 

· 실무 사용 가능 툴

SQL (데이터가공) , R(데이터분석) , Spread sheet(가공,시각화) 

Illustrator (채널운영-디자인) , Photoshop (채널운영-디자인)

저의 강점을 소개합니다!

CRM 기획부터 도입, 운영, 관리까지

그런데, 디자인을 곁들인

저는 IT 업계의 스타트업에 근무하며  고객 분석을 바탕으로 한 인사이트로 신사업 전개의 기반 마련,

고객 이탈 포인트를 보완하기 위한 신규 CRM 툴 도입, 고객 여정 전반에 터치포인트를 만드는 CRM 마케팅 기획,

CRM 인게이지먼트 촉진을 위한 리워드(쿠폰, 페이백) 시스템 고도화  등

CRM 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하며 커리어를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CRM은 고객에게 메세지를 전달하고 CRM 채널을 운영하며,  필연적으로 디자인 작업이 수반됩니다.

저의 차별적 강점은 디자인 프리랜서 경험, 전공을 바탕으로 서비스의 브랜딩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선에서 베리에이션, 단순 소재 제작, 수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속도감 있는 효율적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디자인이 아닌, CRM으로 커리어를 쌓는 이유는?  tmi 에서 계속..)

HARD SKILL & SOFT SKILL

제가 생각하는 스스로의 개인 역량, 강점은 초기 CRM을 도입하는 단계의 IT 업계 스타트업에 근무하며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가설 검증과 성과 측정, CRM 고도화를 위해 다양한 직군의 사람과 협업하며 CRM 업무의 전반을 수행했다는 것과,

다양한 분석툴을 활용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 및 실험을 했다는 것 입니다. 


이제, 실제로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어떻게 기획을 하고, 어떤 성과를 냈는지

실무 기반의 포트폴리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floating-button-img